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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바나나톡 에어드랍라이브 글로벌에잇어클락 🎱

    곧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글로벌에잇어클락 메인은 중문공식방 @Biyongofficial0014 에서 진행 되며,

    본 커뮤니티에서는 번역본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바나나톡에어드랍라이브 글로벌에잇어클락은 지난 2주 일본 그리고 러시아 시장에 대한 이해에 이어

    오늘은 블록체인이면, 누구나 알 법한 Dapp 플랫폼, Dapp.com의 카일대표님을 모시고 진행 되겠습니다.

     

    자 그러면 시작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톡 에어드랍라이브 글로벌에잇어클락

     

     

    🎱 일찍이 Dapp.com Dapp에 대한 많은 조사와 공부를 한 걸로 알고 있고,

    Dapp.com 이라는 URL도 상당히 좋은데요.

    먼저 한국중국 커뮤니티 유저에게 Dapp.com이 걸어 온 길에 대한 소개를 해 주실수 있을까요?

     

    🎤 저희는 2017년부터 Dapp분야에 주목하기 시작했고, 2018 4월 공식적으로 Dapp.com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제가 Dapp에 눈을 뜨게 된 것은 2017 Achain에 있을 때입니다.

    당시 Ethereum에는 상당히 많은 개발자가 CrytpoCelebrity, CryptoCountries, Cryptokities

    다양한 NFT 관련 Dapp에 인볼브가 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당시 ICO가 한창 핫했을땐데, 그 때 적지 않은 ICO 프로젝트들이 Dapp이라는

    개념을 악용하는 사례가 많았었습니다.

    저희는 블록체인이 토큰 발행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미나는 애플리케이션이 많이 생길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음과 동시에, 댑이 이더리움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메인넷의 댑이 나올것이고,

    메인넷 또한 자체생태계를 운영을 할 것이라 생각하여, 투자를 받아 Dapp.com을 런칭 하게 되었습니다.

     

    Dapp.com의 최초 버전은 Apple App Store와 매우 비슷한 양상을 보여왔습니다.

    다른 점이라면, Dapp.com은 이미 DAU 및 볼륨은 어느 정도 확보가 되어 있었습니다.

    Dapp의 본질은 개방적이고 투명해야 하기에, 

    저희는 심사시 스마트컨트렉트 유무여부는 물론, 굉장히 엄격한 기준으로 앱을 올렸습니다.

     

    이후 Dapp에서는 EOS, Tron등의 메인넷을 지원하게 되었고, 오늘날 세계 최대 Dapp 분석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고,

    현재, Klaytn, ICON 20 개의 메인넷을 지원합니다.

    물론 현재는 Dapp.com Dapp뿐만 아니라 중앙화 애플리케이션도 있으며,

    가치만 있다면 Dapp.com에서 그 어떤 상품도 유저를 만날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빅데이터 측면에서도 보다 많은 인볼브가 되고 있는데요,

    유저는Dapp을 통해서 많은  Social Signal, Token Price Indicator 등의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 최근 DeFi의 인기가 엄청 났습니다. 그런 면에서 봤을 때 Dapp은 상위의 카테고리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이에 대한 생각부탁 드립니다. DAPP을 어떻게 분야를 나눠 보면 될까요?  🎱

     

    🎤 현재 크게 DeFi, DEX, NFT, 게임, SNS, 갬블링 등의 카테고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DeFi는 말 그대로 대출, 보험, 스테이블 코인 등을 포함한 탈중앙화금융이라고 보시면 되겠구요

      ● Dex는 탈중앙화거래소입니다. 일반적으로 Dex는 거래가 금융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DeFi에 포함됩니다.        Dex는 주로 일반적인 거래 포멧의 상품 및 스왑, 파생 상품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 NFT는 게임의 많은 자산이 NFT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종종 게임과 밀접하게 통합됩니다.

          최근 소장품 및 예술품을 기반으로 다양한 NFT가 발행이 되고 있는데요,

          실제로 암호화된 예술품이 수십만 달러에 판매 되기도 했습니다.

      ● SNS 아직도 성숙되지는 않은 분야인데요.  콘텐츠 검열 그리고 보상체계의 불분명함이 취약점으로 작용하고 있죠.

         이더리움의 Cent 그리고 EOS에서 개발중인 Voice도 이 SNS 방향으로 많은 노력을 가하고 있는 중이라고

          보시면 되겠구요. Tron에 인수 되기 전의  Steemit도 가장 성공적인 케이스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겜블링은 주로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난수를 생성하여 공개되어 투명한 갬블링컨텐츠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defi에서 인기있는 liquidity mining이라는 컨텐츠도 갬블링에서 파생 된 컨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