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COSMOS (ATOM) 코인은 다른 암호화 자산 (가상 화폐)끼리를 연결하는
브릿지 통화(크로스 체인)의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전세계에는 2000개 이상의 가상 화폐가 존재하지만, 각각의 블록 체인의 개발 사양이 다르기 때문에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으로 교체등 가상 화폐 끼리의 직접적인 교환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거래소를 통해야만 암호화폐끼리의 교환이 가능합니다.
가상 화폐의 교환을 직접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바로 코스모스 아톰 코인의 크로스 체인 기술 입니다.
COSMOS 프로젝트 중에서도이 크로스 체인 기술은
다른 암호 자산(가상 화폐)에는 없는 커다란 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다른 코인에 비해 특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COSMOS (ATOM) 기술은 메이저 암호 자산 거래소인 BINANCE (바이낸스)에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BINANCE (바이난스)는 Tendermint 기술을 사용하여 바이낸스 자체의 블록 체인인 Binance Chain을 개발하고 있으며
Binance Chain에 DEX를 만들고 Binance DEX 도 공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Tendermint의 관심이 클 뿐만 아니라 크게 상승 할 여력이 COSMOS (ATOM)는 갖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코스모스 아톰 코인의 전망은 그래서 밝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COSMOS [ATOM]의 투자 가치 전망은?
대형 암호 자산(가상화폐) 거래소 BINANCE(바이낸스)가 4월 28일 코스모스(ATOM)를 상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코스모스는 개발자들이 독자적인 블록체인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툴을 제공하고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브릿지 블록체인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지난 달 13일에 첫 블록이 마이닝 되었다.
가지고 있는 코인의 비율(스테이크)로 블록의 승인을 결정하는 알고리즘인
프루프·오브·스테이크(PoS)를 채용하였습니다.
1주일 정도만에 스테이킹 액수가 톱 3으로 급부상하였으며, Pos 방식으로 주목받았습니다.
바이낸스 상장 발표로 코스모스 가격은 급등하여 (4월29일 8시30분)까지 24시간 동안 30% 이상 플러스를 나타냈다.
Tendermint [텐더민트]가 900만달러의 자금 지원
가상화폐 비트코인과는 다른 합의형성 구조를 채택하는 블록체인이자 P2P(피어 투 피어) 방식의 네트워크 프로토콜인
텐더민트(Tendermint)가 900만달러의 자금을 조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텐더 민트는 "COSMOS-SDK"라고 불리는 블록 체인 개발자 키트와 연동하고
코스모스·허브를 통해서 여러 다른 블록 체인점에 호환성을 가지는 획기적인 프로젝트입니다.
거래 처리 속도와 개발이 용이하여 BINANCE(바이낸스)가 개발하는 DEX(분산형 암호화폐 거래소)에도 채택되고 있습니다.
마이닝 기기의 계산력에 의존하는 비트코인에는 없는 프루프 오브 스테이크(DPoS, 위임 지분 증명)라 불리는 합의 알고리즘으로
빠른 거래를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