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눈치코치 직장매너"를 읽고

Paradigm_explorer 2008. 6. 30. 01:24

목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은이 : 허은아
    -출판사 : 지식공작소

    벌써 직장 생활만 8년차인 나에게 직장매너란 이 책은
    좀 달갑진 않은 책이었다.
    정말이지 네이버 지식인에 질문하면 답글 남기는 정도의 답문이라 생각했는데
    내용은 정말이지 너무도 재미 있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지켜야하는 일반적은 생활 매너와 일하는 방법을 기술 했다.

    아직도 일을 하면서 이럴땐 어쩌지 하고 홀로 끙끙거리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아직까지도 나에겐 이 책으로 하여금 많은 답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몇가지 의문점들이 나에게도 해답을 주얻다.
    가령,인사는 볼때 마다해야 하나?
    이런 경우를 나역시 종종 겪었다.

    인사는 과하다 싶을 만큼 자주해도 된다. 눈 마주치면 인사하라.
    회사에서 저녁을 먹었으면 몇 시까지 일해야 하나?
    그걸 고민하고 있다면 이미 당신은 일이 없는데 저녁을 먹었다는 의미다.
    일이 없으면 일찍 집에 가서 쉬어라.

    명함받은 다음에 기억하기 위해서 명함에 뭘 적나?
    명함교환 날짜, 만남의 목적, 상대방의 특징등을 메모한다.
    이외에도 와인 마실때에 관한 일반적인 매너등을 배울 수 있었다.

    이 책을 보면서 나도 모르게 다시금 나를 돌아보는 계기다 되었다.
    늘상 경력이 조금 되다보니 나도 모르게 습관처럼되어진 버릇들과 말들!
    "아직도 난 배울 것이 많은 사람이고 매너에 대해 잘 모르고 있구나"
    이런 생각을 새삼 느끼게 해 준 책이다.
     물론 이 책이 꼭 정답이라고 말할 순 없지만
    어느 회사를 가든 통용될 만한 내용이 아닌가 싶다.
    나를 표현하는 말과 행동들!!
    좋은 매너를 갖도록 좀 더 노력하고 변해야 겠다.